티스토리 뷰

주노 목성궤도



Q. 주노 목성궤도 안착?



2011년 8월 5일 목성 탐사의 목적으로 NASA에서 발사한 주노가 오늘 2016년 7월 4일 무사히 안착했다고 합니다. 이번 안착 과정은 NASA TV를 통해 생중계 되었으며, 모든 세계인이 환호를 보냈다고 합니다. 탐사선 주노의 첫 번째 메시지는 " WELCOME TO JUPITER> 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볼튼 박사 팀은 한국 시간으로 오후 2시 기자회견을 가지며 이번 프로젝트를 설명했다고 합니다.



Q. 주노의 생명은?


목선 탐사선 주노는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될 것입니다. 주노 보다 먼저 목성 탐사에 나섰던 탐사선이 있었습니다. 1989년 발사된 <갈릴레오호>가 있었습니다. 발사 6년 만에 목성에 도착해 2003년 임무를 마치고 추락해 소멸했다고 합니다. 주노 또한 2018년 2월 20일 경 추락해 소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Q. 주노의 주된 임무는?


탐사선 주노는 목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목성의 중력장, 자기장을 조사할 예정이며, 목성에 존재하는 물을 조사할 것입니다. 목성의 지량 분포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임무로 목성의 비밀을 풀어줄 주노인데요. 이번 주노 프로젝트에 들어간 금액만 1조 2600억이라고 합니다. 천문학적 금액만큼 열심히 활동하는 주노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