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ASA 비행접시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일명 비행 접시로 불리는 LDSD 가 내일 비행 시험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미국 시간 3일 오전 5시 30분 미국 하와이 카우아이 섬이 위치하고 있는 태평양 미상일 사격장에서 LDSD 시험 비행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인류의 화성 진출의 첫 걸음이 될 시험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흔히 비행접시라고 불리는 비행물체는 UFO라고 생각하는데, 왜 나사는 이런 디자인으로 했을까요?



나사에서는 많은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 우주 정복의 꿈을 꾸고 있는 미국의 포부가 보이기도 합니다. 엄청난 액수의 돈과, 인력을 투자하여 우주를 개발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실험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 2의 지구라고 불리는 화성을 탐사 목적으로 많은 실험을 하고 있다고 하죠?



우리나라 또한 우주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아직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많은 투자가 있으면, 발전 할 것으로 예상이 되나, 나로호 발사 이후 소식이 뜸해진 것도 사실입니다.

나로호 발사 당시 국민의 이목이 모두 나로호에 집중되고 있었죠. 몇 번의 실패 그리고 성공. 그 이후 나로호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없네요. 어떤 성과가 있는지, 어떤 결과물이 있는지. 국민들 조차도 나로호를 잊고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이 있어야 이런 분야에서는 성공할 수 있는데 말이죠.



이번 NASA 비행접시는 인터넷 스트림 방송으로 생중계 된다고 합니다. 나사는 LDSD에 카메라 4대를 장착해 관측한다고 밝혔는데요. 방송되는 화면은 실제 과학자들이 모니터링 하는 것과 같은 화면이라 말합니다. 모든 연구 과정은 인터넷 방송을 통해서 중계가 된다니, 우주에 관심이 있고, 사랑하시는 분들은 꼭 놓치지 않고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방송은 NASA 제트추진연구소를 통해 방송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