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보이스피싱 등장



Q. 보이스피싱 일당 비트코인 노린다?


최근 비트코인의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투자의 목적으로 비트코인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투자자들을 노린 범죄가 있었다고 합니다. 최근 비트코인을 노린 보이스피싱이 등장 했다고 하는데요. 가상 화폐 거래소 직원이라고 전화를 걸어, 비트코인 지갑에 문제가 있다고 속인 후, 지금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자로 전송되는 인증 번호를 알려 달라는 방식으로 지갑에 있는 3.9 비트를 훔쳐갔다고 합니다. 3.9비트의 경우 현재의 가치로 약 4000만원의 돈으로 이러한 방식으로 사기를 당한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Q. 비트코인 이란?


비트 코인이란 일본인 사토시 나카모토가 2009년에 개발한 세계 최초의 암호 화폐입니다. 기존 화폐와 달리 각국의 은행과, 정부에서 관여할 수 없으며 개인 간의 거래로 빠르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돈이 부족하면 정부에서 돈을 찍어내는 방식이 아닌 한정적인 코인 만이 존재하여 가치가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익명성으로 인해 범죄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발생한 해킹 사건에서도 현금 대신 비트코인을 요구하였으며, 각종 불법 사이트 결재 방식을 비트코인으로 설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Q. 비트코인 채굴?


비트코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채굴이라는 단어를 많이 접했을 것입니다, 이 비트코인은 돈으로 구입할 수 있지만,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도 비트코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웬만한 컴퓨터 사양으로는 채굴이 힘들며, 전문 채굴 회사까지 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은 한정 수량으로 존재하며 약 2100만 비트코인으로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열풍에 각종 가상 화폐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열풍에 각종 범죄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본인의 소중한 자산인 가상화폐 보안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