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베개 목 디스크 유발?


잠이 보약이라고 불릴 만큼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는 일생 생활이 불가능 합니다. 그만큼 잠의 품질 또한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잠을 자는 습관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베개가 목 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요. 지나치게 높은 베개를 사용할 때에는 목 디스크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높은 베개를 사용할 때에는 경추에 압박이 가해져 목 디스크가 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들의 조언에 따르면 목뼈가 C자형 커브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목과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는 6~8CM 정도의 낮은 베개를 고르는 것이 목 건강에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Q. 베개 관리 방법?


베개는 우리가 자는 동안 우리 피부와 가장 오랫동안 접촉해 있는 부위입니다. 그만큼 침과 각질 등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데요. 베개에는 다양한 세균과 곰팡이, 진드기 등이 서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개의 경우에는 직사광선에 말리기만 하여도 효과가 굉장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매일 말려주는 것이 좋지만 최소 일주일에 1번은 30분 동안 앞 뒤로 햇빛을 쬐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최근 방송에서 소개된 방법을 살펴보면, 비닐봉지에 베개를 넣은 후 냉동실에 얼리면 세균이 죽는다고 합니다. 냉동고에서 꺼낸 베개의 경우에는 두들겨 털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Q. 목 디스크 증상?


목 디스크의 증상을 살펴보면 목이 뻐근하거나 결리는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이후 목 디스크 증상이 진행 되면 손 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혈액 순환 장애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목 디스크와 큰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목 디스크의 경우에는 초기에 발견한다면, 수술을 하지 않고 약물로도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며, 목 디스크를 지체하면 할 수록 환자의 부담은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