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폐렴 이란?


환절기 때에는 아침 온도와, 저녁의 온도 차이가 큽니다. 이러한 환절기 때에는 사람의 신체 리듬이 급격하게 변화하게 되며,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질병이 찾아오기 쉽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폐렴에 대한 주의가 당부 되고 있습니다.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미생물로 인해 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화학물질이나, 방사선 치료 등의 이유로 비감염성 폐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Q. 폐렴의 증상?


폐렴의 경우에는 폐에 염증이 생겨, 정상적인 폐의 기능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라, 신체 전반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폐 증상으로는 호흡 계통 자극으로 인한 기침, 염증을 배출하기 위한 가래, 호흡 곤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가래에는 고름 같은 물질이 나올 수 있으며, 피가 묻어 나오기도 합니다. 또한 폐를 둘러싼 흉막까지 염증이 발생한 경우, 숨을 쉴 때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구역질,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Q. 급성 폐렴?


급성 폐렴은 증상이 빠르게 진행되는 폐렴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급성 폐렴은 굉장히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산모의 경우에는 갑자기 발생한 폐렴에 손쓸 방법도 없이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각종 치료 과정에서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에 급성 폐렴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폐렴의 경우 백신이 존재하지만 완벽히 방어해 주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폐렴 구균 감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는 있어, 백신 접종의 대상이 되는 경우 접종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