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새로운 화석 발견?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생명체의 화석이 발견 되었다고 합니다. 37억 년 지구를 터전으로 생존했던 생물의 화석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알려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화석과 비교하였을 때 2억 년이 앞서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이번 화석은 그린란드에서 발견을 했으며 생물의 이름은 <스트로마톨라이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로마톨라이트의 경우에는 남조류와 같은 생물로 점액질로 이루어져 있는 생물이라고 합니다.



Q.화석이란?


화석이란 생물의 뼈나 신체 부위, 생물의 발자국 흔적이 돌로 되어 남은 것을 의미합니다. 흔히 뼈가 남았다고 착각 할 수 있으나, 사실 화석은 뼈가 아닌 돌입니다. 뼈에 광물이 스며들어 돌로 변질되어 남게 된 것인데요. 뼈나 껍질 단단한 부위일 수록 화석으로 남기 좋으며, 지금까지 발견된 화석들 대부분이 뼈만 남은 화석이라고 합니다. 화석은 인류가 존재하기 이전의 생명체의 모습과 진화 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알려주기도 합니다.



Q. 화석이 석유?


지금까지 별 희한한 화석이 많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생물의 피부 무늬, 발자국, 배설물, 등 다양한 화석이 발견이 되었는데요. 한국에서도 화석이 발견 되었지만, 발자국의 화석만 발견 됐을 뿐, 다른 화석들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생물 중에서도 플라크톤이 침전해서 화석이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그 과정에서 유기체의 잔해가 화학 변화를 일으켜 탄화수소복합물로 변이된다고 합니다. 이것이 화석 연료가 되는 것인데요. 석탄의 경우 고생대의 식물이 만들어낸 것이며, 석유의 경우 중생대의 동물이 만들어낸 것이라고 합니다.

'지구촌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틴 전용차 사고 암살 시도?  (0) 2016.09.08
노르웨이 순록 벼락에 즉사  (0) 2016.08.31
호주 금덩이 취미가 대박  (0) 2016.08.26
미얀마 지진 6.8 강진  (0) 2016.08.25
일본 태풍 3개 동시 북상  (0) 2016.08.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