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유학비 감소 추세?


배움의 질을 위해 해외로 유학을 가는 인원이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습니다. 하지만 해외에 입금되고 있는 유학비, 연수비는 줄어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상반기 유학생의 학비, 생활비, 체류 비용 등으로 해외로 빠져나간 금액이 약 1조 8700억으로 조사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7% 이상 줄어든 금액이며 2013년 이후 3년 동안 18%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Q. 유학비가 감소한 이유?


유학비가 감소한 이유에 대해서 여러 추측이 있습니다. 유학을 포기한 인원이 증가한 원인도 있으며, 국내 경기가 좋지 못한 이유로 부담이 늘었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외국에서 공부한 학위를 인정해주는 국내 기업이 많이 줄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유학에 대한 좋지 못한 시선까지 가중되며, 유학생과 유학 비용 자체가 줄었다고 합니다.



Q. 유학의 장점, 단점?


한국에 불었던 유학의 붐이 잠시 주춤해 지고 있습니다.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은 국내보다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할 수 있으며, 내신 성적이 좋은 학생들의 경우는 국내에서 진학 할 수 있는 대학에 비해, 외국의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어 실력 또한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금전 적인 문제와, 국내 대학보다 졸업이 어려우며, 기간 또한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댓글